페루 관광의 모든것! 추천 관광지
남미 페루는 마추픽추와 레인보우 마운틴 등 매력적인 관광 명소로 가득합니다. 페루 여행으로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와 맛있는 레스토랑, 관광 팁을 알려드립니다 인기 관광지에서 비경 명소까지 페루의 매력을 남김없이 소개합니다.
페루의 인기 관광지
페루라고 하면, 우선 떠오르는 것은 세계 유산에도 등록되어 있는 마추픽추 입니다 .구름 사이에서 보이는 신비로운 유적은 한 번은 방문하고 싶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와이나 피츄 도 놓칠 수 없습니다. 마추 피추 바로 옆에 위치한 이 산은 등산을 즐길 수 있으며, 산 정상에서의 전망은 절경입니다.
또한 페루 관광에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명소도 풍부합니다. 그 중에서도 Vinicunca Rainbow Mountain 은 특히 추천. 칠색으로 빛나는 산 피부는 마치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마스 광장(쿠스코)과 치치카카 호수, 색사이와만 등 역사와 자연이 융합한 관광지도 놓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페루 관광의 묘미라고 하면 나스카 의 지상 그림을 볼 것입니다. 비행기에서 내려다 보이는 거대한 지상 그림은 그 규모와 아름다움에 압도됩니다. 이 파트에서는 이러한 인기 관광지를 중심으로 페루의 매력을 소개합니다.
마추 픽추
"오래된 봉우리"라는 의미를 가진 마추 픽추 는 페루의 쿠스코에서 우루밤바 강을 따라 약 114 킬로미터 진행된 정글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발 약 2437m의 절벽 위에 지어진 이 하늘 도시는 그 존재 자체가 많은 수수께끼를 숨기고 있습니다. 왜 산 꼭대기에 건조했는지, 어떤 목적으로 건설했는지, 어떤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었는지 등, 아직 해명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신비성이 전세계에서 많은 관광객을 끌고 있습니다.
마추 픽추로가는 길도 그 매력의 일부입니다. 아구아스칼리엔테스라는 입구까지는 기차로 향합니다. 차창에서는 빙하로 덮인 산악 풍경과 절벽, 그리고 우루밤바 강변의 깊은 녹색 등, 변화가 풍부한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 기다리는 마추 픽추의 유적은 언뜻 볼 가치가 있습니다. 그 장엄한 전경을 눈에 띄면, 무심코 숨을 쉬는 정도입니다.
마추 피추는 그 아름다움과 신비성으로부터 1983년에 유네스코 세계 복합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유적뿐만 아니라 주변 정글과 함께 평가된 이 땅은 일생에 한번은 방문하고 싶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와이나 픽추
페루의 쿠스코에 있는 마추픽추 유적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높은 것이 '와이나 픽추' 입니다. 마추픽추 유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절경 포인트로 알려져 있으며, 그 아름다운 풍경은 방문하는 여행자를 매료시킵니다. 와이나 피추는 마추픽추 유적의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유적을 내려다 보는 듯 우뚝 서 있습니다. 그 높이는 마추픽추 유적의 중심부에서 약 360m. 등산 루트는 가파르고 험하지만, 그 앞에 펼쳐지는 장엄한 경치는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을줍니다.
와이나 피추로의 등산은 하루에 400명까지 제한되어 있으므로 사전에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등산은 2회로 나누어 행해져, 각각의 시간대에 200명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등산 시간은 약 1 시간에서 1 시간 반으로되어 있지만, 체력과 기후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등산 중에는 안전을 위해 헬멧 착용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와이나 피추로의 등산은 고소 공포증의 사람에게는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그 노력을 보상하는 가치있는 절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와이나 피추는 마추픽추 유적을 방문할 때 꼭 방문해보고 싶은 장소입니다. 그 웅장한 경치는 평생의 추억이 될 것입니다.
Vinicunca Rainbow Mountain 레인보우마운틴
페루의 고도 쿠스코에서 차로 3시간 반, 거기에 퍼지는 것은 마치 그림 같은 아름다운 풍경, 그것이 비니쿤카 산, 통칭 레인보우 마운틴 입니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 피부는 미네랄이 산화되어 태어난 화려한 지층이 이어져 마치 무지개가 지상에 내려간 것 같은 아름다움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나 CNN에 거론되고 나서, 단번에 그 존재가 세계에 알려지게 되어, 지금은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 마운틴에 대한 접근은 쿠스코에서 차로 향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그 길은 결코 편하지 않습니다. 10km의 완만한 길을 걸어 정상까지 오르게 됩니다만, 고도가 높기 때문에 꽤 가혹한 등산이 됩니다. 그러나 그 고생을 너무 아름다운 풍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가치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 마운틴은 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힘이 만들어낸 기적 같은 존재이기도합니다. 그 화려한 지층은 수천 년의 시간을 들여 형성되어 있으며, 그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 방문자 각자의 배려가 필요합니다.
알마스 광장(쿠스코)
페루 쿠스코에 위치한 알마스 광장 은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적인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광장을 중심으로 도시가 형성되어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영향이 짙게 남아 있습니다. 광장에는 아름다운 분수와 동상이 흩어져 있으며, 주변에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늘어서 있습니다. 여기서 한숨 쉬면서, 쿠스코의 거리 풍경을 바라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또한 알마스 광장은 쿠스코 관광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광장 주변에는 쿠스코 대성당과 컴패니어 데 헤스스 교회 등의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 건축물은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예술과 잉카 문화가 융합 한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광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가 개최되어 현지인과 관광객이 모입니다. 알마스 광장은 쿠스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치카카 호수
남미 페루에 위치한 티티카카 호수는 세계 최고 지점에 있는 항해 가능한 호수 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호수면은 마치 거울처럼 주변 산을 비추고 방문하는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호수에 떠 있는 우로스 섬 은 호수상 생활을 운영하는 우로스족이 살고 있으며, 그들의 생활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또, 호수 위에는 고대 유적도 점재하고 있어 역사를 좋아하게는 견딜 수 없는 스포트가 되고 있습니다.
치치카카 호수는 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신비한 전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잉카 제국의 창설자인 만코 카팍과 그 여동생에서 아내인 엄마 오클요가 호수에서 나타났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전설은 티티카카 호수 주변의 관광지인 코파카바나나 티티카카 섬 등에서 지금도 계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호수를 방문했을 때에는 그 신비한 전설을 느끼면서 호수의 아름다움을 즐겨보세요.
삭사이와만
페루의 쿠스코에 위치한 삭사이와만은 잉카 제국 시대에 지어진 웅장한 요새 입니다. 그 거대한 돌벽은 하나하나의 돌이 정교하게 조합되어 있어 그 기술력에 놀라게 됩니다. 또, 이 장소로부터는 쿠스코 시내를 일망할 수 있어 그 아름다운 경치에 마음을 빼앗길 것입니다.
사쿠사이와만은 매년 6월에 열리는 인티 라이미 축제의 메인 회장 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축제는, 잉카 제국 시대의 태양신에의 축제를 재현한 것으로, 여러 가지 빛깔의 의상을 입은 댄서나, 역사적인 의식을 볼 수 있습니다. 사쿠사이와만에서 이 축제를 체험하는 것은 페루의 문화와 역사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됩니다.
사쿠사이와만 방문은 쿠스코 시내에서 택시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도가 높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으면 고산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충분한 휴식과 수분 보급을 유의하고 컨디션 관리에 주의합시다.
나스카
페루에 있는 나스카의 지상 그림은 그 거대함과 수수께끼에 싸인 존재로 전세계에서 관광객을 끌고 있습니다. 상공에서 밖에 볼 수 없는 동물이나 식물의 그림은, 그 제작 방법이나 목적이 아직도 해명되지 않은 큰 미스터리가 되고 있습니다. 새, 사루, 고래 등 다양한 형상의 지상 그림이 광대한 평원에 그려져 있으며, 그 규모와 정교함에는 단지 놀라게 됩니다.
나스카의 지상 그림을 방문 할 때 리마에서 숙박 투어를 추천합니다. 인근 바제스타스 섬과 파라카스를 함께 방문해 페루의 자연과 문화를 깊이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스나 유람 비행을 이용하면 지상 그림을 하늘에서 바라볼 수 있으며 그 장대함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페루의 볼거리를 제대로 망라하기 위해서도, 나스카의 지상 그림은 놓칠 수 없는 장소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