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조지아

[조지아] 므츠헤타 대성당 가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조지아 여행중 므츠헤타에 다녀왔습니다 므츠헤타는 트빌리시에서 30분거리에
위치하여 조지아를 방문하면  한번은 들리는곳중
하나입니다. 출발은 디두베역에서 출발합니다.
https://goo.gl/maps/imTNjKh3AS2TPZfi7

Didube Bus Terminal · 4 ტრანსპორტის ქუჩა, Tbilisi, 조지아

★★★★☆ · 버스 회사

www.google.com

 
일단 디두베역만 오면 아저씨가 목적지를 말하니
그리 가는법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2년 4월기준 버스비는 2라리이며 인원이 다차야
출발하는데 가는인원들이 워낙 많다보니
크게 걱정안해도 됩니다.

단 팁을 준다면 왠만하면 오전 이른시간보다는
평일에는 11시 넘어서 출발하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2번 방문했고 오전일찍가서 근처에 기념품
가게나 커피숍이 아직 안열었더라구요
 
https://goo.gl/maps/cZFuAg9ofPkFT8BR8

스베티츠호벨리 대성당 · RPRC+V9W, Narekvavi-Mtskheta-Railway Station, Mtskheta, 조지아

★★★★★ · 대성당

www.google.com

조지아에서 2번째로 큰 스베티츠호벨리 대성당

입니다. 세계문화유산 이기도 하며 4세기에 처음

건설됐으나 부서져 11세기에 현재 모습으로 완성

되었습니다.  평일엔 사람이 없는데 주말엔 사람

들이 넘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예수님의 외투가 묻혀져 있다는 전설이 있는 성당입니다.
저건 뭔지 모르겠어요 그냥 중요한거 같아서 찍었어요

 
 

반응형

 
 

성당은 조지아 왕들의 무덤이기도 하며 즉위식이

열린곳입니다.  므츠헤타는 과거 조지아왕국의

수도였고 ,벽화엔 여왕의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성당에는 프레스코유화가 군데 군데 남아 있어
역사적 교육적으로 방문하기 좋은곳입니다.
주말에 방문했을때는 여자아이의 성인식도
진행되고 있었는데 사진은 없네요

성니노의 십자가(맞나)

대성당과 마을은 그렇게 크지 않고 주변에 식당과
카페에서 요기하기 좋습니다. 성당 들어가는 바로입구에 까레바와인샵도 있으니 와인도
시음해보고 구매해도 좋을거 같네요 저도 한병 구매했습니다.

므츠헤타를 오면 꼭 가보는곳이 즈바리수도원
인데요 걸어가면 거리가 상당해서
택시를  이용합니다. 21년 10월에는 20라리에
왕복 수도원 30분에 시간을 줬는데요
22년 4월에는 전쟁때문인지 기름값이 많이 올라
25라리 입니다. 작년에는 쉐어를 해서 10라리씩
나눠서 냈습니다.
https://goo.gl/maps/Mp2BkUQp1s3ajich6

즈바리 수도원(성스러운 십자가상의 교회) · RPQM+C79, Mtskheta, 조지아

★★★★★ · 정교회

www.google.com

사람들이 조지아의 양평두물머리라고 들 하는데
저는 거길 안가봐서 잘 모르겠네요
즈바리수도원 은 성녀 니노의 십자가 자리에
세운 수도원인데요 즈바리수도원 뜻이 십자가 수도원이라고 합니다. 이때는 주말이었는데 성당내부에서 결혼식을
진행하는걸 구경했는데 신부친구가 참 예뻤네요

두물머리 같아보이나요?  물색상이 서로
다른데 저는 그게 상당히 신기했네요

반대 절벽에서 웨딩스냅을 찍길래 저도 건너가
수도원 사진을 담아봤습니다. 저는 텔라비에 있는
알라베르디성당도 가봤는데 솔직히 여기가 볼게
더 많았어요 찾아오기도 쉽구요
조지아에 온다면 꼭 한번 방문하길 추천 드립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