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카타르 도하공항 알마하 라운지 후기

728x90
반응형

트빌리시에서 한국돌아가는날 새벽3시 비행기를 타고 도하에 도착하니 새벽 6시가 조금 넘었다.

새벽인데도 사막이라 더운데 애네들은 부자라 24시간 에어컨을 가동해 사실 춥다.

카타르공항에 대표 마스코트 곰탱이 ㅋㅋ 70억이란다

내가 좋아하는 #카타르대추야자 오는길에 1박스 사왔다 와인이랑 먹으면 꿀맛이다

이번에 해외에 나오면서 #공항라운지 가 이용가능한 PP카드 를 만들었고 난 그중에서 가입비도 없고 실적도 높지않은 #우리카드카드의정석쿠키를 발급받았다. 전월식적인 국내기준 30만원이상이면 다음달에 공항라운지를 이용할수 있는 이용권을 준다. 이용권사용방법은 #더라운지어플 을 깔고 라운지이용가능한 카드를 등록하면 실적에 따라이용권을 발급하여 이용할수 있다.
 

#도하공항 에서 사용가능한 라운지는 #알마하라운지 이고 위치는 C게이트 들어가는 입구 2층에 위치하고 있다.세계적인 환승공항이다 보니 새벽에는 줄까지 많이서있었고 나는 21시간 대기를 해야해서 낮시간에 이용했다. 비싼가격인 만큼 내부를 기대했으나사실 솔직히 많이 실망했다.
 

내 기대가 높았는지 따듯한음식은 스프2종류 나머지는 빵5종류 와 디저트와 음료 샌드위치 4종류 샐러드 6종류가 있다.이용시간은 총 6시간 이용가능하여난 오후 4시에 들어가서 10시에 나왔다.

첫끼니로 선택한 샌드위치 6시간이 은근히 길어서 먹고 또 먹고 먹고 또 먹고 했다

현재 라마단기간이라 술은 빼놓지 않고 스텝에게 말하면 먹을수 있다. 와인과 맥주가 준비되어있다.

라운지 내부에는 따로 짐을 보관할수 있는 락커도 있고 화장실안에는 샤워부스가 4군데 있었다#도하공항라운지샤워실 은 상당히 넓은편이고어메니티 4종류와 수건을 제공한다. 치약과치솔은 없으니 미리준비하는게 좋다.수건은 큰거 한장주는데 남자인 나는 충분했다.헤어드라이기는 상주하는 직원에게 말하면빌려주니 비행기 타기전에 샤워하고 가면 좋을듯하다. 따로 예약은 아니고 선착순이니 야간에는 눈치경쟁을 할듯싶다. 나는 8시반쯤 씻어서혼자 편하게 씻었다.

작년에 도하공항을 이용했을때는 와이파이가 2시간만 무료였으나 올해 월드컵이 열려서 그런지아니면 정책이 바뀐건지 예전에는 와이파이암호뽑는 기계가 있었으나 22년4월 28일 기준 으로는 #도하공항와이파이 는 24시간 무료였다.

와이파이 설정에서 도하와이파이를 누르면 이 화면이 나오는데 나는 #조지아여행 을 하면서#왓츠앱 을 깔아둬서 그런지 왓츠앱을 이용하여 접속을 하니 네이트 네이버등은 불가능하나 구글 유투브 카톡 인스타 페북등은 24시간 내내무료로 이용했다. 작년에는 와이파이에노예라서 한시간씩 두번주는 그걸 최대한 필요할때 켰는데 이번에는 편하게 사용했다.

지나다가 발견한 샤워실 가격 10분에 70리얄 환율을 모르니 ㅋㅋ 정확히는 모르는데 비싸다

장시간 경유하면서 대부분은 #도하공항수면실 에서 시간을 보냈다. 위치는 각각 게이트 안쪽에 위치해 있으며 ab게이트는 남녀분리 수면실 이고 c게이트는 가족공용(남녀) 수면실이었다. 눈치경쟁이 심각하니 자리가 없으면 바로 다른게이트로 이동바란다. 내기준 도하 - 인천 게이트는 b3게이트에서 탑승했고 나는 그 앞 게이트에서 편하게지냈다.

팁을 준다면 상당히 추우니 담요와 목베게 그리고 수면실안에는 충전코드가 없으니 보조배터리를 충분히 챙기길 바란다.

21시간 대기라 힘들었지만 미리준비한 #해외라운지이용권#카타르공항무료와이파이 덕분에 무사히 경유를 마치고 귀국했다
 
2023.08.26 - [Travel/태국] - 방콕 수완나품공항 미라클라운지 후기

방콕 수완나품공항 미라클라운지 후기

아직 방콕 이야기 가 많이 남았지만 귀국후 라운지 이야기가 더 급할거 같아서 먼저 올려봅니다 일단 라운지이용권은 무료PP카드를 이용하거나 이용권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그중 월 이용금액이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