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터키

[터키] 12. 터키일주하기 셀축 쉬린제마을 & 쿠사다시

728x90
반응형

21년 7월 여행기입니다. 당시에는 블로그를 할 거라곤 생각을 못해서 사진도 없고 정보도 많이 없네요 ㅠㅠ파묵칼레 아야팜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데니즐리 오토가르로 가는 돌무쉬를 탔습니다. 당시 기록으로 4.5리라 #터키환율 1리라에 125-130 정도였습니다
 

데니즐리 기차역은 데니즐리오토가르 반대편에 자리 잡고 있어요 당시 기차를 탔던 이유는 터키에서 상당히 긴 시간을 버스로만 이동했고 기차값이 싸다고 해서 기차를 탔던 거 같아요 기차값은 기록에 남아있질 않네요 배차간격이 상당히 길어서 오래 기다리니 9시 이전에는 와야 일정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그렇게 도착은 #셀축 은 상당히 더운 도시였어요 안탈리아와 비교하자면 안탈리아는 바다 쪽이라 습도가 높은 한국 같은 더위이고 셀축은 습도는 없는데 더운 사막 같은 도시였던 거 같네요 이때 당시에 숙소를 예약 안 하고 가서 직접 싸게 협상하려다가 숙소가 모두나 가 더 비싼 곳에서 머물었던 안 좋은 기억이 있네요

 

짐을 풀고 쉬다가 셀축근처 갈만한곳을 찾기 시작 했어요 셀축 근처에는 #에페소유적#쉬린제마을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더라구요 셀축기차역과 오토가르터미널은 상당히 가깝고 보통 그주위에 많이들 머무시는데요 쉬린제마을을 가려면셀축 오토가르로 가야합니다

https://goo.gl/maps/q5KMF4VNqgRy3L8w5

Selcuk Bus Station · Atatürk, Kızılay Cd. No:17, 35920 Selçuk/İzmir, 튀르키예

★★★★☆ · 운송 서비스

www.google.com

 

 

저위 지도에 103 sk저라인이 기차역이니 상당히 가깝죠?지도라 거리감이 없으시다면 거리론 한 5분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셀축오토가르로 가면 쉬린제가는버스 에페소가는 버스 #쿠시다시 가는버스도 있는데요 먼저 어디가냐고 물어보니 큰걱정은 안해도 되요 #쉬린제 버스비는 당시 5리라이네요

사람을 한가득 태우고 간 버스는 쉬린제마을이 종점인데 #쉬린제마을 은 사실 유적지도 아니고 특별한 것도 있지 않는 그냥 관광지 앞 장사하는 마을 같은 곳이에요 사실 오고 많이 실망했지만 전 무료로 해준다는 와인테스팅을 하기 위해 왔기 때문에 꾹 참았습니다

거리에는 와인이며 석류 오디를 많이 파는데요 오디주스 한잔 마시고 너무 맛있어서 집에 원액 사 왔는데 당시 그 맛은 안 나네요 ㅠㅠ 두 달을 캐리어에 들고 다녔는데 말이죠 ㅠㅠ그렇게 돌아오는 길에 터키에서 상당히 오래된#한국식당 이 있다는 후기가 있더라고요 하루는 실패했고 다음날 방문했는데 역시나 사진은 없습니다. 누가 블로그 할 줄 알았나ㅋㅋ
https://goo.gl/maps/NMAfkMx8kRSfMRho6

에베소 빌라 한국 식당 · Atatürk, EFES VILLA KORE RESTORANI Atatatürk Mah. Dr. No:7, Dr. Sabri Yayla Blv. No:7, 35920

★★★★☆ · 한식당

www.google.com

위치는 여기이고요 저 로터리에서 15분 정도 걸리니 에페소 관광 끝나고 차로 돌아올 때 저기에서 세워 달라고 하면 돼요
이름은 #에페소빌라한국식당입니다 사진도 없는데 글을 남기는 이유는 사장님 부부 때문인데요 코로나 전에는 한국여행사들이 단체관광 시 식사를 하던 곳이라 상당히 큰 규모인데요 직접깻잎으며 야채를 직접 한국씨를 받아서 기르시더라고요 김치찌개 먹었는데 맛있었고 근처 차나칼레에 파견온 고향광주분 가족도 만났네요 tmi가 길었는데 이유는 터키는 #625 전쟁 때 우리나라에 파견한 나라인데요 셀축에도 상당히 많은 6.25 참전용사분들이 계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본인이 죽기 전에 참전 관련탑을 세우고 싶어서 노력하시더라고요 땅은 구했는데 탑 비용을 모으기 위해 한국방송국과 접촉한다는 말씀에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터키한국식당 터키에서 한식이 먹고 싶으시면 꼭 가서 드시고 다른 분들도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치찌개가 당시 120라리 정도 한 거 같네요  맛도 한국에서 먹는 맛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그리고 근처 쿠사다시도 버스터미널에서 갈 수 있으니 셀축에 방문하시면 꼭 한 번 가셔서 #쿠사다시스타벅스에서 바라보는 풍경을 꼭 구경하고 오세요 버스비든 당시기준 10라리입니다 죄송합니다 정보가 하나도 읍내 ㅎㅎ와인바 예약해 놔서 빨리 글을 끝낼게요 ㅎ
 
2023.09.06 - [Travel/터키] - [터키] 11. 터키일주하기 -파묵칼레 닭볶음탕

[터키] 11.  터키일주하기 -파묵칼레 닭볶음탕

파묵칼레를 오면서 유적지 이외에 기대했던것중하나가 바로 #터키에서한식 먹기였다.터키는 다른유럽과 달리 식료품 통관이 상당히ㅡ까다로워 #한국식품 구하기가 상당히 힘들다. 다른 여행자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