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용봉동 골뱅이탕이 맛있는 짝태와 골뱅이

728x90
반응형

 

요새 장마가 끝난건지 밤에 너무 덥더군요 시원한 맥주가 한잔생각나서 광주 전철우사거리에 있는 작태와 통골뱅이에 다녀왔습니다. 저녁12시가 넘어가는 시점이었는데 사람이 많더라구요 근처 통틀어 이집이 제일 장사가 잘됩니다.

짝태와 통골뱅이

광주 북구 저불로 69번길 7-6
영업시간 월 -금 17시 ~ 다음날새벽 1시
토-일 17시 ~ 다음날새벽 2시
매달 1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오래된 이야기고 주워들은 이야기라 사장님이 전철우사거리 근처 카센터 빈공간에서 노포로 운영하시다가 음식솜씨가 좋아서 이자리로 이전했다고 들은거 같습니다. 그이야기도 들은지 진짜 오래됐네요 5년 넘게 이집을 다녔으니까요 ㅎ
 

이집 오려고 저녁을 안먹고 버텨서 메뉴는 다양하게 시켜봤습니다. 먼저 나온건 통골뱅이죽입니다. 죽안에 있는 골뱅이와 이집육수와 청양고추를 넣어서 매운맛이 일품입니다. 처음에는 죽을 왜 시켰어 했다가 바닥채 긁어 먹었어요 죽은 13,000원입니다.

다음은 통골뱅이탕 소입니다. 단품으로는 25,000원인데 저희는 세트메뉴 A 40,000원 짜리로 주문해서 골뱅이탕 소와 먹태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큰 통 골뱅이가 들어가 있으며 골뱅이탕 육수가 아주 일품이에요 칼칼한 국물에 통골뱅이 건져서
초장에 먹고 소주한잔 마시면 피로가 확 풀립니다.

 

너무커서 가위로 잘라서 먹습니다.

이집은 주문하면 바로 먹태를 사장님께서 구워주시는데 다른집보다 이집이 훨씬 더 맛있는거 같아요 같이 따라나오는 마요네즈 청양고추간장에 찍어 먹습니다. 예전에 서울에 올라갔을때 저 소스를 달라고 했는데 이상하게 쳐다보더라구요 전라도 지역에서만 저렇게 먹는거 같습니다.

 

마지막은 수제비 사리를 시켜서 수제비를 먹어줘야 이집에 코스요리가 끝납니다. 추가사리는 4천원 입니다. 광주에 오셔서 맥주한잔 생각 나시면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천 200프로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