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태국

태국 방콕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프리미엄 vs 이코노미 비교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태국다녀왔습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올초에 생긴 국적기로
아시아나와 대한항공보단 저렴하고 기존Lcc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항공사입니다

태사랑 이벤트로 이코노미수준에 가격에
이코노미프리미엄을 선택했습니다
이코노미 프리미엄은 이코노미와 달리 전용수속
창구와 32키로 까지의 수화물 좌석지정까지
가능했습니다

이번여행의 게이트는 35번게이트였네요

이코노미프리미엄을 예약한고객들은 탑승할때도
먼저 탑승이가능하며 도착하여 내릴때 뿐만
아니라 수화물도 먼저찾을수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저는 7F좌석을 선택하였고 좌석 배열은 2 3 2
로 구성 되있습니다 자리에는 담요와 베게
갈아실은 슬리퍼가 구비되어있습니다

프리미엄42의 좌석 넓이 보이시나요? 돈에 힘은
대단하네요 ㅎ 처음에는 좌석을 보고 넓긴한데
모니터도 없어서 실망했는데 모니터는 좌석옆을
보면 놓여져 있고 팔걸이가 오른쪽 왼쪽 두개가
다 제가 사용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해외영화는 하나도 없었고 티비프로그램도
많이 부족했습니다
아 그리고 태국노선은 기내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출발하기전에 웰컴드링크로 오렌지쥬스와
하만제품에 헤드셋을 제공합니다

탑승후 비행을 시작하면 어메니티파우치를 제공
합니다 써보지 않아서 품질은 잘 모르겠습니다
치약칫솔 림밤 핸드크림등이 제공됩니다

한시간정도?가 흐르면 기내식을 제공하는데요
에어프레미아는 김치찜맛집이라고 했는데
이코노미와 이코노미프리미엄이 다른건지 이날은
소고기요리와 면요리가 제공되었는데요
드링크로는 맥주 와인 쥬스 커피 등등이 제공되며
저는 소고기요리를 선택했습니다
고기가 상당히 부드러웠고 새우는 차가워서
아쉬웠지만 상당히 만족한 비행이었어요 ㅎ

눈으로 보세요 ㅎ

이제는 귀국편입니다 사실 한달에 여행을
계획하였으나 일정에 변경이 생겨 이주만에
귀국하게 되었습니다

이코노미 프리미엄에 경유 티켓변경에 6만원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프리미엄에서 이코노미로
변경해서 들어오게되었습니다
수화물은 15키로  기내수화물은 7키로입니다

탑승수속은 수완나품공항 4층 P카운터 였고
3시간 전부터 카운터가 오픈되었으나 한국인들
아시자나요 ㅎㅎ

3시간 반 부터 줄이 생겼고 이코노미는 긴줄을서
체크인을 해야하며 좌석지정도 일부유로라
기존 Lcc와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자리가 이코노미 좌석입니다. ㅠ

이코노미프리미엄과 차이가 많이나죠 ㅎ

모니터도 좌석 뒷편에 부착되있습니다

 

이어폰차이도 크네요 ㅎ

차이가 크네요 비행이 시작되면 물한잔주네요

도착하기 2시간 전부터 기내식을 제공합니다
음료로는 커피와 물이 제공되고 기내식으로는
소화되기 좋은 계란스크램블과 야채죽입니다
맛은 평범합니다 ㅎ

에어프레미아는 기존 Lcc보다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이코노미프리미엄
같은경우에는 만족했으나 이코노미 같은경우
에는 식사외에는 별차이를 느끼지 못한거
같네요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즐거운여행하세요ㅎ
 
2023.07.22 - [Travel/태국] - 방콕 수완나품공항 더라운지카드 미라클라운지 샤워 및 후기

방콕 수완나품공항 더라운지카드 미라클라운지 샤워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3년 7월에 태국여행이 끝나고 귀국시 이용한 미라클라운지 후기에 대해서 써보고자 합니다. 22년도에도 미라클라운지를 이용하였는데요 그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있어서 티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