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태국

방콕 센트럴엠바시 딤섬 찐 맛집 홍바오

728x90
반응형

 

태국은 동남아에서 가장 활기찬 도시답게 대형 엔터테이먼트 건물 및 쇼핑몰 들이 많은데요. 이 많은 쇼핑몰 사이에는 세계에서 유명한 프랜차이저 식당이나 미슐랭식당들이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BTS실롬역부터 ~ 프론칫역 까지 이어지는 대형쇼핑몰은 시암파라곤 센트럴월드 센트럴엠버시까지 쇼핑과 미식에 천국입니다.

그중 센트럴엠버시는 명품들이 즐비하며 미슐랭식당부터 태국유명식당들이 다수 입점해있습니다.
대만의 딘타이펑 싱가포르 송파바쿠테 태국의 로컬맛집 솜땀누아 뿌빠뽕커리가 유명한 솜포차나 그리고 오늘 다루고자 한 홍바오까지 시간가는줄 모르는 곳 중 하나입닞다.

2023.07.23 - [Travel/태국] - 방콕에서 먹는 미슐랭 밥구르밍 맛집 송파바쿠테

방콕에서 먹는 미슐랭 밥구르밍 맛집 송파바쿠테

바쿠테는중국 복건성 출신이민자들에의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퍼진 돼지갈비탕 요리다. 원래는 중국 복건성의 향토 요리였으나, 이때는 그다지 유명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1

younghwa12.tistory.com

https://maps.app.goo.gl/K7fX7x8Bj4wmD97z5

Hong Bao Central Embassy · ชั้น 5, Central Embassy, 1031 Phloen Chit Rd,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m

 

센트럴 엠버시 내에 입점한 홍바오의 외관입니다. 중국식딤섬 식당중 하나입니다. 

 

저는 혼자 방문했는데 이렇게 넓은 원형테이블에 혼자 앉았습니다. 중국집가면 요리시켜먹을때나 앉던 그런자리네요 ㅎ
살짝 부담되기도 합니다. 짜장면 하나요 ㅎ

홍바오의 메뉴판입니다. 하나는 딤섬 하나는 요리 메뉴판입니다. 모든 메뉴의 가격은 23년 7월 기준입니다.

딱 필요한 메뉴만 있는거 같아서 깔끔하니 보기 좋았습니다.

기본찬은 별개 없습니다. 무같은 짱아치같은데 좀 가위로 잘라주지 무심이 그대로 있어서 먹기 불편했습니다. 일단 딤섬을 맛보기전에 우롱차를 시켜줍니다. 중국은 식사를 하면서 차를 즐겨 마시는 문화가 발달했는데 잔이 비워지면 계속 리필을 해줘서 느끼한 음식과 먹기 좋았던거 같습니다.

첫번째 메뉴입니다. 크리스피 쉬림프 라이스 롤입니다. 중국어로 창펀이라고 부릅니다. 앏은 피 안에 바삭한튀김피로 감싼 새우와 그리고 먹기전에 뿌려주는 소스까지 왜 추천하는지 알게되는 맛이었습니다.

두번째 메뉴는 크리스피 쉬림프 앤 이탈리안 트러플 스프링롤입니다. 이집에서 제일 맛있게 먹었던 요리입니다. 홍바오에 방문하시게 된다면 한번에 두개 시켜 드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창펀에서 라이스피만 벗겨낸 새우롤을 트러플소스를 올려서 먹는건데 궁합이 상당히 좋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다녀본 딘타이펑 팀호안 홍바오중 이집에 이요리가 1위였습니다.

새우요리만 두개 시킨게 뭔가 아쉬워서 시킨 샤오롱바오 입니다. 돼지고기를 넣은 만두입니다.  새우만 3개 시킬걸 ㅠㅠ

메뉴 항공샷입니다. 접시에 묻은 창펀소스가 눈에 띄네요 다 나오는데 15분이 안걸렸던거 같네요 ㅎ

샤오롱바오는 수저에 올리고 피를 살짝 찢은후 국물을 먼저 마시고 난후 만두를 맛봅니다. 국물은 바로 굳어 콜라겐느낌이었고 피는 딘타이펑에서 먹었던 얇은피가 아닌 좀 식감이 있는 피라 식감이 아쉬웠던거 같습니다.

 

진짜 요물입니다. 트러플소스와 궁합이 좋아서 트러플소스를 리필해줬으면 좋겠다 생각했지만 언어가 안되서 실천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이건 시금치새우만두인데.. 아쉬워요 시켜드지 마세요  시금치가 우리가 생각하는 맛은 아니였던거 같습니다 이건 우리나라는 간장이나 참기름에 무쳐먹다보니 그맛에 익숙했던거 같네요

 

 

홍바오는 고급레스토랑 답게 서비스차지 10프로와 세금 7프로가 다로 책정되어 총요리 4가지 창펀 새우트리플 샤오마이 시금치만두 우롱차 까지 788바트 지불했네요 한화로 치면 3만원이 조금 못된 금액으로 대접받은 느낌이네요 태국방문 중 가장 맛있게 먹었던 식당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26 - [Travel/태국] - 방콕 한국인 필수방문 맛집 노스이스트

방콕  한국인 필수방문 맛집 노스이스트

태국에서 SK T멤버쉽이 된다고? 맞습니다. 태국에서 티멤버쉽 할인이 됩디다 ㅋㅋ오늘방문하려고 하는 식당은 방콕의 MRT 와 BTS 와는 거리가 좀 있는 식당입니다. 굳히 걸어오시겠다면 스쿰빗 블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