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태국

방콕 카오산로드 맛집 족포차나

728x90
반응형

오늘은 카오산로드근처에 있는 뿌빠뽕커리
로컬맛집 족포차나 입니다

태국에는 솜분씨푸드 해브어지드 수다식당
크루아압손 등 뿌빠뽕커리 맛집이 많은데요
이집은 그중에서도 아주 오래된 맛집입니다
 

 위치는 카오산로드에서 10분정도 걸립니다

https://maps.app.goo.gl/JVA58TvjQZFdgWWaA

쪽 포차나 · 34 Samsen Rd, Ban Phan Thom,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아저씨가 들어오라며 한국어로 인사해 주십니다
밖에서  먹을수도 있고 실내에서도 먹을수 있는데
실내라고 그렇게 시원하진 않아요 밤 늦게
방문 추천드리며 더위 많이 타시면
비추 드립니다

오래된 한국인 맛집답게 벽 곳곳에 한국어로 된
방문인증들이 있던데 하나 기억나는게 나중에
결혼해서 애랑 같이 오자고 적어진 글인데
과연 ㅎㅎ

로컬 맛집 답게 레스토랑 보단 가격이
많이 착합니다
이집은 사실 뿌빠뽕커리로 유명해진 집이긴 하나
여긴 게껍질채로 통채로 나오기 때문에 패스

그래서 제가 먹은 요리는 팟타이 80바트
볶음밥 80바트 모닝글로리 60바트
새우구이250바트 쏨땀 60바트 입니다

일단 시원하게 태국맥주인 싱하비어를 한병 시켜줍니다
사진속 한켠에 한국에서 챙겨간 초장이 보이네요
방콕여행 필수품중 하나죠 ㅎㅎ
덕분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뒤에 초장 보이시죠 꼭 사가세요

반응형

처음나온 요리는 모닝글로리입니다 중국어로는
공심채라고도 하는데 따끈한 모닝글로리 하나면
밥한그릇 뚝딱일정도 맛이좋고 동남아 어딜가던
있는 요리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솜땀입니다
파파야를 채 썰어서 기호에 맞게 방울토마토 땅콩
피쉬소스를 버무려서 만든 요리인데요
한국으로 치면 김치라고 볼수 있습니다
한국이 김치에 진심이듯 뭐든 담구고 보는것처럼
태국도 다양한 쏨땀이 존재합니다

이번에 방문하진 않았지만 다양한 솜땀을 경험
하고 싶다면 쏨땀누아라는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민물새우인거 같아요 가격이 비싼만큼 맛있어야겠죠

맛평가는 조금뒤에서 ㅎㅎ

 

볶음밥이에요 새우만 보입니다 ㅎ

태국은 음식시키면 항상 오이가 같이 나오는데

은근맛있긴 해요 ㅎ

태국은 세계적인 닭과 새우 생산지라 가격이

저렴해서 좋아요 ㅎ 부릅 ㅎㅎ

 

마지막으로 팟타이까지 나왔습니다

팟타이는 조금 아쉽긴 한데 평타는 되네요 ㅎ

 

아까 못한 새우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시키지 마세요 ㅎ

왜냐구요 ㅎ 사진 한켠에 새우까진거 보이시죠
머리만 크지 먹을게 하나도 없고 갑옷??빨입니다
태국새우요리를  다 먹어보진 않아서 확실하게
말할순 없지만 기본적으로 굽거나 찔때 우리는
소금을 뿌리거나 찔때는 천일염을 깔아 여기도
천일염을 깔라는 말은 아닌데 간이 안되있어요
싱거워요 볶음밥이나 팟타이에 들어있는것들은
간이 된편인데 민물새우구이 상당히 실망입니다

여기뿐만 아니라 징거새우라고 해야하나요?
민물새우처럼 저렇게 머리큰 새우들은 다 까보면
먹을게 없더라구요 ㅎ

저렇게 다먹고 맥주 2병해서 760바트 계산한거

같네요 ㅎ

카오산에 오시면 한번 드시러 오세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