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터키

[터키] 8. 터키일주하기 -안탈리아 프라이빗해변

728x90
반응형

터키여행 을 하면서 가장좋았던건  스타벅스 가격이 싸다는거다.

#안탈리아 스타벅스 흔한풍경 21년7월 당시 #터키환율은 1리라 에 120원이었다 특이하게 도시마다 스타벅스 가격이 조금씩 달랐는데 안탈리아는 이스탄불보다 더 비쌌지만 쿨라임 벤티가 19리라 였다.

#안탈리아 는 다른도시들 과는 다르게 한국에 날씨처럼 여름엔 더우면서 습도도 굉장히 높았고 하드리안게이트를 사이에 두고 조성된 올드타운과 신시가지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도시이다.

올드타운을 걷다보면 곳곳에 석류파는 곳이 보이는데스벅이 19리라였는데 석류는 20리라였다. 헐

 

배가 너무고파 근처 식당에서 치킨을 시켰는데 맛은 세입정도 먹고 나왔다 가격은 35리라이다.

저녁에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었는데 동양인으로 보이는 남성에 노트북이 삼성이었다.그분은 터키교량공사를 진행하는 한국회사에 직원분이셨고 완공이 거의 끝나 휴가차 안탈리아에 온거였다. 코로나시국에서 처음보는 한인이었다.오랜만에 한국말을 할수있어 좋았고 같이 올드타운 내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했는데 사진속 보이는커플이 청혼을 하는모습도 구경할수 있었다.

다음날 나는 #안탈리아케이블카 를 타러왔다 이동은 #무빗 이라는 어플로 하면 쉽게 할수있고 종점이라 찾는데는 어려운점은 없었다. 버스는 8번버스이며 이당시 케이블카 가격은 30리라

안탈리아에서 제일좋았던건 #프라이빗비치 였다가격은 40리라인데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가면계단을 통해 연결된다. 선베드 숫자에 맞게 입장을 시키기 때문에 아침일찍가길 추천한다.안에가면 탈의실과 가볍게 몸을 씻을수 있는 시설이 있다. 가볍게 수건 수영복 정도만 챙기면된다. 위치는여기인데 꼭 한번 가보길 추천한다.
https://goo.gl/maps/6VooTdPioX9FHxYK6

Mermerli Plajı · 튀르키예 07100 안탈리아 Muratpaşa, Kılınçarslan

★★★★☆ · 해변

www.google.com

올드타운이 #오토가르에서 꽤 먼 편인데 고속버스를 타고터미널에 내리면 #세르비스 라는 시내로 데려다 주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꼭 이용하길 바라며 맵에 보이는 공원앞에#카밀콕 버스회사 사무실에 있으니 힘들게 오토가르로가지말고 저기에서 표를 끊으면 심야시간만 아니면터미널로 가는 세르비스를 제공하니 타지역으로편하게 이동하길 바란다.
 

Kamil Koc
https://goo.gl/maps/bdmkjsPdJxoxAPW4A

Kamil Koc · Gençlik, Işıklar Cd. No:23, 07100 Muratpaşa/Antalya, 튀르키예

★★★★☆ · 버스표 발매소

maps.google.com

 
2023.09.03 - [Travel/터키] - [터키] 7. 터키일주하기 -괴뢰메에서 안탈리아 가기

[터키] 7. 터키일주하기 -괴뢰메에서 안탈리아 가기

이날은 카파도키아아에서 안탈리아로 떠나는 날이었다. 숙소비용을 줄이려고 야간버스를 예약해서 숙소에서 하루종일 어슬렁 거렸던거 같다. 괴뢰메는 작은동네라 마을센터에 터미널 환전소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