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팁싸마이 리버크루즈 리저브스타벅스 까지 1편

728x90
반응형

방콕에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아이콘시암을 소개드립니다

쑥시암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저처럼 예전에 방콕을 오신분들은 기억하실거에요 기존에 방콕리버크루즈를 타시려면 사판탁신역에서 내려서 크루즈를 탔는데요 이번에 갔더니 BTS가 연장되서 강건너 아이콘시암까지 바로가는 골드라인이 생겼더라구요 ㅎ

새로지은 건물이라 굉장히 화려합니다 태국국왕의 여동생인 공주님이 실소유주라고 하는데 사실관계는 잘 모르겠네요 ㅎ

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1층을 G로 표기합니다 아이콘시암의 1층은 태국의 수상시장을 본떠서 옮겨놓은듯 한 강이 흐르고 양 옆으로 시장을 재현해 놓았습니다

 

태국에 오시면 야시장 많이오시는데요 ㅎ사실가면 굉장히 덥고 지저분해서 힘들거든요 여기 보자마자 여길오면 되겠네 라고 했네요 ㅎ

아이콘 시암 5층?인가 6층에는 방콕내에 유명한  레스토랑들이입점해 있는데요 저는 팁사마이를 방문하기로했습니다 ㅎ 에스컬레이터로 한참 올라가야하니 엘레베이터로 올라오길 추천드립니다

팁사마이 는 방콕 카오산로드인근에 위치한 로컬맛집 인데요 아이콘시암 오픈과 함께 입점됐네요본점은 웨이팅이 길고 더울수 있으니 웨이팅 없이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아이콘시암에서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후 4시 넘어서 방문했더니 기다리지도 않고 편하게 먹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기본새우든 팟타이를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본점위치를 알고 싶으신분들은 아래지도 입니다 카오산로드에서 걸어서 15분이상 걸립니다
 
https://goo.gl/maps/1NssXwW2K2dwkP9x6

팁사마이 · 313 315 Maha Chai Rd, Samran Rat,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오픈주방으로 꾸며져 있어서 깔끔하구요 벽면에는 팟타이관련 소스나 재료를 팔고있습니다

팟타이가 나왔습니다 팟타이가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하신분들은 여기와서 드셔보세요진짜 맛있어요 저도 14년에 팁싸마이 처음 갔을때 웨이팅보고 놀랐는데 먹어보니 아 왜 기다리는지 알겠네 라고 수긍하게 됩니다

옆에 보시면 땅콩가루와 숙주 파가 같이 나오는데 꼭 넣어서 드셔야해요 라임은 본인기호에 맞게 ㅎ팟타이는 태국에 직전국왕께서 식량난에 쌀소비 촉진을 위해 개발하게 한 요리라고 하는데 정확한건 모르겠구요 ㅎ 맛있으면 됐죠 ㅎ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젓가락으로 살짝 계란을 제끼고 땅콩가루 쉐키쉐키 ㅎㅎ

숙주와 땅콩가루를 넣고 비빈모습이에요 땅콩가루가 느끼한 맛을 잡아줍니다 ㅎ

팁싸마이에 시그니쳐 오렌지쥬스입니다 팁싸마이에 팟타이보다 더비싸며 이걸 더 많이사가는걸로 유명합니다 199바트 한화 7200원 정도 합니다

오렌지쥬스가 맛있어봐야 오렌지쥬스지 라고 하신분들은 안드시면 후회합니다 강추입니다 저희는 갈때 두병 포장해갔어요

오렌지쥬스가 순도 100퍼센트라서 알갱이가 씹히는데 정말 달고 맛있어요 팟타이 하나먹고 오렌지주스 두병먹고 두병더 포장해 가세여 꼭 꼭 ㅎㅎ

호텔에 가져와서 시원하게 한잔했습니다 두병사오고 더 사올걸 하고 후회했어요 ㅎ

보이시죠? 오렌지쥬스가 팟타이보다 더 비싸 ㅋㅋ 레스토랑이 서비스차지 10퍼 와 텍스 7퍼

포장할때는 서비스차지가 붙지 않습니다 사진에는 안나왔는데 6병사면 1병 더 줍니다 글이 너무길어 2부로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