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터키

[터키] 3.터키일주하기-이스탄불2

728x90
반응형

아침일찍 일어나 아야소피아를 구경하러 가기로했다.

근데 왜지? 이날 아야소피아는 공짜였다. 이유는 나도 모른다 그냥 들어가랬다.

 
https://goo.gl/maps/cVEzFrjpu4NbKbS47

아야 소피아 · Sultan Ahmet, Ayasofya Meydanı No:1, 34122 Fatih/İstanbul, 튀르키예

★★★★★ · 모스크

www.google.com

안에서 축구를 해도 될만큼 넓다. 한쪽에서는 기도를 하고 한쪽에서는 쉬고 그랬던거 같다. 사실 나는 한국에 절 교회 이런곳도 잘가질 않는다. 내기억에 경주를 두번 갔는데 귀찮아서 불국사 석굴암 이런데도 안올라가고 돌아왔다.
 
나는 지나치게 게으르다.

 
https://goo.gl/maps/GzL1GZwKyT7FvGKv8

갈라타 탑 · 튀르키예 34421 İstanbul, Beyoğlu, Bereketzade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m

아야소피아 앞에서 트램을 타고 내려서 신시가지 근처 갈라타타워에 갔다. 구글맵을 보고 따라갔는데 항상 알면서도 속는게 외국에서 자동차길은 구글맵을 추천하긴 하는데 도보로 걷는길은 비추다.

가장 빠른길을 알려주다 보니 경사가 30도는 넘는길을 알려주는데 올라가다가 그냥 집에 갈까 생각했다. 버스나 실내는 마스크를 착용했지만대부분 밖에서는 마스크를 벗는데 나는 끝까지마스크 쓰고 다녔더니 내 입에서 나는 뜨거운 숨을 내가 그대로 맞으니 무척 곤욕이었다.

낮이고 저 높이라면 솔직히 안에 볼거 없을거 같아서내부관람은 안했다. 인간적으로 너무 비싸다 터키관광물가는 헬이다.

갈라타타워를 내려와 구시가지를 돌아가면 있는한국인최애 맛집중 하나인 예민아저씨네 고등어 케밥 집에 왔다.

 

다른사람들 블로그에서 본 배나오고 유쾌한 아저씨는안계셔서 계속 주위를 돌았는데 가게가 여기밖에 없다. 고등어케밥은 무슨맛일까 했는데 무슨맛이겠어 고등어맛이지

가계부어플에 보니 내가 뭐라고 ㅋㅋ 케밥 20리라 콜라7리라 팁 2리라 줬네ㅋ 기억을 곰곰히 더듬어보니 가게손녀인지 알바인지 5-7살 보이는 여자아이가 와서 계산서를 주길래 팁이라고 준거 같은데 저 아저씨들이 가졌겠지 뭐...

다시 구시가지로 돌아와서 지하동굴보러 갔는데 문이 닫혔더라 어느나라를 가나 사기꾼은 있다고역쉬 터키 아재가 오더니 오 나에 한국형제여 내가 도와주겠어 하지만 오늘은 여긴 문을열진 않아 다른걸 구경하는건 어때?

나에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

what?을 외치니 열심히 설명 200리라에 해준다 하더라 유람선을 타라고 꼬시는데 안에서 세는 아이폰 밖에서도 샌다고 아이폰을 부셔버리던지 해야지이때 당시 몇시간안됐는데 폰은 방전일보 직전이었음 다시사면 아이폰 절대 안쓸거임

나는 밧데리가 없어서 안된다니 그래 어쩔수없지 하더니 150을 부르더라 여기서 또 내 영어못하는 실력이 빛을 발휘했다.

난 생각이 안나서 생각해볼게를 외친건데 애가 내가고민하고 있는줄 알았나 보다그렇게 해서 50프로???디시인 100라리에 탔다. 난중에보니 내가 제일 싸게 탄듯싶다.

밧데리가 없어서 사진이 많이 없다.왠만하면 5시이후걸 타길추천한다. 야간이 되면 모스크에 불이들어오는데 진짜 멋있다.
배안에는 즉석수박도 잘라주고 먹을것도 팔고 진짜 좋다 터키 수박은 진짜 맛있다.

투어를 마치고 종원이 아재가 극찬한 괴프테를 먹으러왔다. 지금 솔직히 귀찮아서 위치찾기는 알아서 찾아가길 바란다. 그냥 구시가지 길건너면 2분이라 찾기 쉽다. 떡갈비처럼 생겼는데 떡갈비맛은 안나고 다시 중학교 때로 돌아가 엄마가 도시락반찬에 저걸싸줬으면 좋겠어 정도에 맛이다. 한마디로 맛있다

https://goo.gl/maps/DaShtB6WAaF6jfVRA

타리히 술탄아흐멧 쿄프테지시 · Alemdar, Divan Yolu Cd. No:12, 34110 Fatih/İstanbul, 튀르키예

★★★★☆ · 코프타 레스토랑

www.google.com

기억에 이게 더맛있었던거 같고 아이란은 마시지마 왜냐구? 고기먹는데 요플레가 맞겠냐... 걍 콜라에 먹길바라며 괴프테 두개 시켜먹어 집에오면 생각나는 맛이다.

여기가 유명한집이긴 하다. 형제로 대대로 물려내려 오는 가게이다.

그럼 그냥 여기서 끗
 
 
2023.09.01 - [Travel/터키] - [터키] 2. 코시국에 터키일주하기 -이스탄불

[터키] 2. 코시국에 터키일주하기 -이스탄불

둘째날 아침에 조식을 먹기전에 백종원이 다녀간 카이막집을 가보기 위해 숙소를 나섰다. 터키의 7월은 매우 더웠지만 한국처럼 그렇게 습도가 높지않아 버틸만 했으나 햇살은 따가웠다. https://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