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조지아

[조지아]트빌리시 한식(서울식당)vs중식(뉴아시아)vs일식(시오라멘) 맛집비교

728x90
반응형

여행을 하면서 그지역에 대한 정보를 구하고자 검색을 하다 보면  인생맛집  대박맛집 이런 글들이 솔깃하긴 한다. 지금까지 많지는 않지만 20개국에  세계여행 을 하면서 한 번도 인생맛집이라고 생각한 곳은 없었고 그렇게 후기로 찾아갔던 곳은 그냥 한국인 입맛에 맞다 나 현지인이 아닌 가보면 한국인만 주야장천 보는 집이나 대로변 근처에서 찾기 쉬운 곳이 대부분이었다. 딱히 그게 나쁘다라고 말하기보단 그냥 입맛이란 건 개인에 취향이고 뭐 그런 거니깐 트빌리시 맛집은 아니고 아시아 음식이 생각나면  조지아여행 중 많이 가시는 세 군데 식당을 다녀온 후기를 쓰겠다.
 

shio ramen

 
먼저 일식 시오라면이다
 

https://maps.app.goo.gl/fyGF37wVXyswn2ee9

Shio Ramen · 8 Egnate Ninoshvili St, Tbilisi, 조지아

★★★★☆ · 아시아 레스토랑

www.google.com

#파프리카호스텔 안에 있어 찾아오기는 편하다. 구글맵상 상당히 늦은 시간까지 한다.
 

메뉴는 따로 안 찍었으나 대표적으로 한국인이 많이 찾는 김치미소라면 19라리이며 구글평에서 맛있다는 돈코츠라면은 21라리이다. 김치를 따로 9라리에 살 수 있다. 조지아환율 은 1라리에 400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8000원이면 먹을만하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현금으로 내든 카드로 하던 부가세 18퍼센트를 받는다. 평가하자면 많이 줘서 별 두 개이다. 앞서 파프리카호스텔을 소개하면서 설명했지만 이렇게 한국에서 하면 망하고 별 0.5개다 단 두 개를 준 이유는 일본식 짭조름한 타마고에 육수 및 두부 구운 고기 생면 같은 면까지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이 타지에서 이 정도 솜씨를 낸 거에 대한 점수이다. 재방문의사는 술 진탕 마시면 있다.
 

서울식당

 
https://maps.app.goo.gl/FVHwu5HbrUCzyveh8

Restaurant Seoul 서울 한국식당 한식당 아시안식당 · Vake-Saburtalo Apt.49a, N7, Budapeshti St, Tbilisi, 조지아

★★★★★ · 한식당

www.google.com

다음은 현재 #트빌리시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서울식당이다. 코로나 전에는 모꼬치 대장금 등 몇 개의 한식당이 있었으나 현재는 폐업 중이고 유일하게 장사를 하는 곳이다. 구글평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긴 하다.
 

메뉴는 상당히 다양하고 아시아인들도 왕왕 보였지만 현지화에 성공한 듯 외국인 테이블도 많았다. 일단 서버분들은 영어가 능통하며 프로다운 친절함을 보여줬다. 나는 김치찌개와 물을 주문했다.

영업시간을 이렇고 참고하면 된다. 후기를 보니 식자재를 한국에서 공수한다고 하니 꽤나 노력하신 듯하다.

한류 붐이긴 하나보다. 티브이에서 는 bts 노래가 계속 흘러나왔다.(난 몇 명 인지도 모름)

반찬은 세 가지이며 오이지는 맛있게 먹었다. 맛은 개인에 기준이 있기 때문에 한 달 정도 #한식에 고팠다면 방문하길 바란다.
 
 
 

new asia

 
한국인 후기 및 네이버에 많이 올라오는 집이다. #마파두부 가 맛있다 뭐가 괜찮다 등 후기가 좋다.
 
https://maps.app.goo.gl/BZsjXf97XQaakBbM9

New Asia · 11/5 Alexander Griboedov St, Tbilisi, 조지아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m

위치는 #오페라하우스 건너편 #막티 뒤편이다.

나는 작년에 이어 여길 두 번 방문했고 작년 먹을 걸 소개하자면은 #중식

#마파두부 #꿔바로우 #해신탕 밥을 시켰고 그 당시 100라리 정도 나온 거 같다. 지금 구글후기 젤 처음에 있는 한국인하고 같이 갔다.(여행친구다)ㅋㅋㅋ 그 친구가 쓴 후기가 정답이다. 이 집은 마파두부 별로다. 꿔바로우 맛집이다. 맛집이라는 표현 안 쓴다 했지만 꿔바로우는 한국에서 팔아도 될 정도다. 마파두부는 나쁘진 않고 그냥 먹을만하다.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그냥 먹을만한

한국볶음밥 마파두부 계란탕을 시켰다. 메뉴는 아이패드 라 못 찍었다. 왜 한국볶음밥이냐면 메뉴판에 그렇게 쓰여있다. 맵게 해 줘서 한국볶음밥인 듯하다. 저 계란탕은 사진 보고 시킨 건데 먹지 마세요 제발 마파두부는 그냥 먹을만하다.

다 먹고 계산할 때 그릇상태이다. 계란탕 1도 안건드림 구글에 계란 있고 죽순 있는 탕인데 ㅠㅠ나머진 혼자라 배불러 남긴 거고 그냥 끼니 때울만하다.

A1 계란절대비추 10번 볶음밥 나름 먹을만함 마파두부는 흰밥과 먹으면 괜찮다. 재방문의사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