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조지아

[조지아]맛집 Shavi Lomi 레스토랑 추천

728x90
반응형

조지아 여행 마지막날 그래도 제대로 된 조지아
음식을 먹기 위해 그동안 먹어봤던 것 중 제일 입맛에
맞았던 쉬크메룰리라는 조지아 전통음식을 먹기 위해
구글 트립어드바이저를 찾았고 그중에 평점이 높은
Shavi Lomi 레스토랑을 방문했다.
 

 
https://maps.app.goo.gl/dZKkJFdaexddwaLKA

식당은 트빌리시 중심과는 살짝 먼 곳에 위치해 있었다.

번화가가 아닌 일반 주택가에 자리 잡은 이 식당은 조지아물가치곤 나름 비싼 레스토랑이었고 입구에는 러시아전쟁을 반대하며 우크라이나를 지지한다는 내용과 이를 동의하지 않는다면 들어올 수 없고 푸틴은 천벌을 받을 거라는 안내문이 있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오후 2시 정도에 갔더니 사람은 붐비지 않았고 트빌리시에 4월은 날이 좋아 야외테라스에서 식사를 즐기는 가족들이 많았다.

그리고 오늘 메인메뉴 쉬크메룰리다. 쉬크메룰리는 우유를 넣고 재운 닭고기를 크림과 마늘을 넣고 요리한 한국 식으로 말하면 크림치킨이다. 주문 전 고수를 빼달라고 했어야 하나 걷어내고 먹지 뭐 한건 큰 오산이었다 ㅠㅠ 아주 잘게 썰어서 치킨에 아주고히 뿌려서 올려드렸네 ㅎㅎ

맛은 우리가 생각하는 크림이 들어가서 꾸덕하면서 간마늘이 들어가 치킨을 뜯을 때 양념처럼 묻어 나와 외국음식을 잘 못 먹는 나한테도 맞는 음식이었다. 고수만 빼고.... 다소 느끼할 수도 있고 조지아음식이 워낙 짜다 보니 빵과 곁들여 먹길 추천한다.

도저히 촘촘히 박힌 고수는 빼낼 수가 없어서 저건 못 먹고 나왔다 ㅠㅠ

조지아는 부가세가 18퍼센트나 된다....
가격은 2마넌이 약간 넘는다.

조지아전통음식들

하차뿌리(빵에 치즈 계란이 올라간 요리)
하르초(조지아식육개장 맵지 않고 밥말아져있음)
힌깔리 (조지아 만두 고수 들어감)
오차우리(돼지고기 감자요리)
쉬크메룰리( 크림 마늘 치킨 )
하쉬 (조지아식 우족탕)
오스트리 (돼지고기 넣은 파프리카 스프)

오차우리(돼지고기 감자요리)
오스트리 (돼지고기넣은 파프리카 스프)
하쉬 (조지아식 우족탕)
조지아가정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