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부산 서면 맛있는녀석들 맛집 송정3대국밥

728x90
반응형

 

비가 많이 어느날 주말 저는 제 의지는 1도 반영되지 않게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게됐습니다. 부산 광안리에서 버스킹도 구경하고 조개구이도 먹었습니다. 그리고 드론쇼도 구경했어요 ㅎ 실감탄이 나오더군요 아침에 숙취를 이기기 위해 서면에서 가장유명하다는 현지인맛집이기도 한 송정3대국밥에 다녀왔습니다.

이때가 아침8시가 조금 넘은시간이었는데요 이미 많은분들이 와서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근데 특이한점은 일본어 중국어 영어까지 다국어가 들리더라구요 ㅎ 외국인에게도 이미 유명한 맛집인거 같습니다. 입구에는 맛있는녀석들이 넷이서 15그릇을 먹었다고 적어져있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한켠에 셀프코너가 있어서 밑반찬으로 제공되지 않는 고추라던지 소면이 있으니 꼭 와서 가져가서 드시길 바랍니다.

수백이라고 불리는 수육백반을 주문해보았습니다. 가격은 11,000원 입니다. 처음에 수저가 없어서 특이했는데 수저가 쟁반채로 담겨져 오더라구요 ㅎ

제가 고기부위는 잘몰라서 어느부위인지는 모르겠는데 삼겹살이 아니지 않을까 싶네요 ㅎ 부산돼지국밥은 수백도 돼지국밥이고 돼지국밥도 돼지국밥입니다. 둘에 차이는 수백은 고기가 따로나와 가게마다 특색이 있는 간장에 찍어서 드셔도 되고 이렇게 상추에 쌈을 싸드셔도 됩니다. 돼지국밥은 국에 고기가 담겨져 있는 일반 국밥이구요,

수저를 살짝 들어보니 수저에 양념다대기가 묻어 있습니다. 빨간양념으로 드셔도 되고 기호에 맞추어 새우젓으로 간을해도 되시는데요 이집은 작년에 방문에 본전돼지국밥과는 다르게 국물은 간이 안되있는 상태여서 각자 입맛에 맞춰서 먹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정구지 부추 솔지 각지역마다 이름이 다른 부추를 넣고 드시면 됩니다. 저는 조금 심심했던거 같습니다. 수육은 잡내가 안나고 부드러웠구요.ㅎ

 

마지막은 전날 광안리에서 구경했던 드론쇼이구요 토요일 8시에 10분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조개구이는 가성비가 너무안좋아서 그냥 사진으로만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7.20 - [맛집여행] - 부산 현지인이 많이 찾는 돼지국밥 맛집 본전돼지국밥

부산 현지인이 많이 찾는 돼지국밥 맛집 본전돼지국밥

부산역근처에 출장을 왔었고 이때 시간이 11시가 약간 넘은 시간이었는데 웨이팅이 좀 있었습니다. 신기하게도 외국분들도 계셨습니다 20분정도 기다리다가 입성합니다 기본반찬으로는 생김치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