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태국

방콕에서 먹는 미슐랭 밥구르밍 맛집 송파바쿠테

728x90
반응형

바쿠테는중국 복건성 출신이민자들에의해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퍼진 돼지갈비탕 요리다.
원래는 중국 복건성의 향토 요리였으나, 이때는 그다지 유명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19세기 말 중국 본토가 여러 혼란에 빠지며 많은 유민들이 세계 각지로 퍼졌는데, 이 때 말레이시아에 중국 복건성 출신 이주자들이 모이며 전파되었다.

이후 동남아시아 사람들의 입맛에 딱 맞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국민음식이 되었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사이에서 원조 논쟁이 일기도 하는데 어차피 둘다 중국에서 가져온데다, 두 나라가 갈라지기 전에 이미 바쿠테의 원형이 들어왔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는 논쟁이라 할수있겠다.
돼지고기가 주재료이기 때문에 돼지고기 대신에 닭고기를 이용해 만든 치쿠테라는 응용요리도 있다. 이 요리는 삼계탕과 비슷하며, 무슬림들이 즐겨먹는다.     -나무위키 발췌-

오늘은 23년 7월 방콕여행중에 맛 보았던 미쉘린가이드 2016~2022년까지 6년 연속 선정된 송파 바쿠테에 대해서 써보고자합니다. 태국은 동남아에서 가장 활기찬 도시답게 대형 엔터테이먼트 건물 및 쇼핑몰 들이 많은데요. 이 많은 쇼핑몰 사이에는 세계에서 유명한 프랜차이저 식당이나 미슐랭식당들이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송파바쿠테는 태국  BTS 실롬역과 프론칫역 중간에 있는 센트럴 엠버시에 입점해있습니다.
실롬역과 센트럴엠버시는 스카이워크가 연결되있지 않기때문에 센트럴엠버시에 방문하시려면 프론칫역에서 내려서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maps.app.goo.gl/NSEUSRbcJViWuAQi6

Song Fa Buk Kut Teh Central Embassy · 1031 Phloen Chit Rd, Lumphini,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 · 싱가포르 레스토랑

www.google.com

 

 

메뉴판을 모아보니 상당히 많네요 ㅎ 하지만 한국인들은 다른요리에 관심이 없으니깐요 ㅎ 온리 송파바쿠테 돼지갈비탕과밥을 주문해 봅니다. 메뉴판 보면서 이글을 쓰면서 K3로 되어있는 국물요리나 두유에 찍어 먹는 유탸오?가 맞는지 모르겠는데 이빵을 시켜서 먹었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드네요 종종 티비에 보면 국물요리에 빵을 찍어먹는걸 봤거든요 ㅎ

그리고 또 하나 고민했던거 동남아시아는 물이나 물티슈가 유료일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쓸까말까 고민하다가 안썼는데 무료에요.. ㅎㅎ ㅠㅠ 갈비뜯고 그냥 휴지로 쓰윽쓰윽 ㅎㅎ

고추와 간장같은 소스가 있길래 찍어먹는 소스인가 해서 만들어 봤는데요 검정소스는 영 아니올시다 그래서 그냥 고추 빼놓은거 뭐해서 바쿠테에 넣었어요

주문한 송파 바쿠테 중 입니다 가격은 250바트 한국돈 9,000원 정도 하네요 밥은 25바트입니다.

갈비는 5개 정도 들었던거 같아요 국물을 한번 맛보니 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맛인줄 알거 같더라구요 돼지갈비 넣고 푹끓인 국물에 통마늘 듬뿍넣고 후추를 넣고 끓인 국물입니다. 한수저 먹으니  속이뜨끈해집니다. 정말은 아니고 오 괜찮은데 하는 정도에 맛입니다. 단 마늘에 민족인 한국인에게 마늘이 5알밖에 없던건 아쉬웠던 부분이었습니다.

국밥먹듯이 밥을 말아서 먹었더니 아까는 음 나쁘지 않네 정도 였는데 이제는 먹을만 하네 더 먹고 싶다 그정도로 생각이 바꼈어요 ㅎㅎ 그릇이 좀 작아서 아쉬웠어요

싱가포르바쿠테 후기에서 봤듯이 국물은 계속 리필해주더라구요 이럴거면 큰 대접에 달라 달라 ㅎㅎ

 

다 먹고 난 후 결재는 gln으로 했습니다. 323바트가 나왔습니다. 태국은 사실 서비스피가 없는식당인데요 고급레스토랑들은 10프로 7프로 해서 두번 서비스피를 징구합니다. 혹시 모르시고 낭패보지마세요 ㅎ

싱가포르를 가면 꼭 먹어보고 싶었던게 송파바쿠테였는데 태국에서 먹게될줄은 몰랐고 송파송파 할때 자꾸 서울에 송파가생각나더군요 한국에도 세계적인 체인에 프랜차이저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긴한데요 만약에 송파바쿠테가 한국에 들어온다고 한다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성공은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한국에 갈비탕이 훨씬 맛있거든요 송파 바쿠테가 맛없다는건 아닙니다 단 익숙한 맛이라는거죠 ㅎ 그럼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21 - [Travel/태국] - 방콕 미쉘린가이드 선정 쏨땀이 맛있는 반쏨땀

방콕 미쉘린가이드 선정 쏨땀이 맛있는 반쏨땀

안녕하세요 지금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이전하느라 글이 엉망진창 ㅎ 이번 소개식당은 23년 7월에 태국여행에서 방문한미슐랭맛집 반쏨땀입니다 https://maps.app.goo.gl/zm8whNkA7c8dcvXs6 반쏨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