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광주맛집 해장하기 좋은 콩나물국밥 만 파는집 콩달래 (국밥로드2편)

728x90
반응형

오늘은 광주 광산구 맛집 소개입니다

정통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입니다
이집은 제가 10년전쯤 처음 와 본 기억이 있네요
전날 술을 마셔 해장이 필요해서 오랜만에
방문한곳입니다

위치는 광산구 장덕로 49번길 7 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06시 - 21시 30분

아침 6시부터 한다는건 전날 술마시고 해장하러
오시거나 아침식사 하시기 좋다는 뜻이겠죠 ㅎ

골라서 앉을수 있게 좌식 테이블식이 다 준비 되있어요 
이른 시간이었는도 혼자오신분들이 많더라구요
혼밥이나 아침식사로 그만큼 딱이라는 거겠죠

메뉴는 단일메뉴 콩나물국밥 하나만 팔아요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거겠죠 ㅎ

사이드로 왕만두와 데친오징어가 있네요 ㅎ

포장도 되나 수란은 제공 되지 않아요 ㅠㅠ

콩나물은 비타민 무기중 탄수화물 등 많은 영양소가
있어 부종 근육통 감기 특히 해장에 좋죠 ㅎ
해장하시면서 또 술은 안됩니다 ㅎㅎ

주문한 콩나물국밥 중간맛과 순한맛 입니다

저는 맵찔이라 순한맛 ㅎ

순한맛도 매우신분들은 어린이맛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ㅋ

 

찬에 구성한 단촐하지만 필요한거만 따악 ㅎ
김 수란 김치 젓갈 무짱아찌 입니다 ㅎ
콩나물 국밥과 뗄라면 뗄수 없는 구성입니다 ㅎ

참고로 이게 순한맛입니다 ㅎ

콩나물 국밥이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ㅎ 하지만 왜 이집이 맛집인지는 이차이
인듯 합니다

주문하면 그때서야 준비하는 고추 ,마늘 , 파에
신선함이 맛을 좌우합니다 ㅎ

*예전에는 그랬던거 같은데 이번에는 사실확인을
못했습니다 ㅎ*

그럼 함께 나온 수란을 먼저 먹어볼까요?

계란그릇에 국물 3~4스푼 과 김 2~3장응 찢어서
잘 저어 드시면 됩니다

비주얼은 그래도 속을 든든히 하게 해줘요 ㅎ

 

뭐지 이 빠른 전개는 ㅎㅎ 중간에 사진 찍을 생각도
안나게 한그릇 뚝딱 입니다 ㅎ


그럼 오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2023.07.23 - [맛집여행] - [광주맛집]뚝배기에 나오는 봉자순대국밥 (국밥로드1편)

 

[광주맛집]뚝배기에 나오는 봉자순대국밥 (국밥로드1편)

오늘은 무등산 증심사 올라가기전 학동에 위치한 봉자순대국밥 을 방문했다. 여기는 내가 알던곳은 아니고 친구가 즐겨 다녀서 친구 따라 몇번 와본곳이다. 카레순대가 눈에 띄는데 홀안에 메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