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태국

방콕에서 치앙마이 슬리핑기차 2등석(에어컨)& 선풍기칸 입석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콕에서 치앙마이로 넘어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치앙마이는 이번이 2번째이고 과거에는 방콕에서 비행기로 이동을 했던거 같네요 ㅎ 이번에는 치앙마이로 이동을 할때 슬리핑기차를 이용해봤습니다 슬리핑 열차는 과거 2014년 동남아배낭여행때 태국 방콕에서 라오스 비엔티안을 넘어가기 위해 농카이 까지 슬리핑 기차를 탄후 2번째 인거 같아요 ㅎ
 

2014년 농카이가는 기차안에서

 
일단 기차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예매사이트를 통해 예약해야합니다
 
https://www.dticket.railway.co.th/DTicketPublicWeb/home/Home

การรถไฟแห่งประเทศไทย

ข้อตกลง 1. ผู้โดยสารต้องตรวจสอบข้อมูลการจองให้ถูกต้อง ก่อนกดปุ่มเพื่อทำการชำระเงิน หากเกิ

www.dticket.railway.co.th

예약하는 방법은 영어로 언어설정후 가입후 하면되니 다른분 블로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

방콕에서 치앙마이가는 기차는 보통 밤에 출발해서 다음날 아침에 도착합니다 1등석 같은경우에는 예약하기가 힘들고 2등석도 충분히 훌륭해서 탈만 합니다 시간대는 18시40분에 출발 다음날 아침7시 15분에 도착하는 기차가 가장 최근에 배차된 기차입니다

저는 급하게 예약하느라 이시간때 기차를 예약할수가 없어서 다음시간때인 20시 05분에 출발하는 옛날열차를 예매했습니다 앞열차와의 차이점은 신형인점과 화장실 그리고 자리마다 콘센트차이인거 같네요 14년도에는 콘센트가 많이 없어서 눈치 싸움을했던 기억이 있고 그때 화장실은 밑이 뻥 뚫려있었어요 ㅠㅠ

가격은 2가지 인데요 아래침대와 윗침대인데 창문이 보이는 아래침대가 인기가 높고 가격이 더 비쌉니다 가격은 아래침대 838바트 2층침대는 768바트 입니다 70바트 정도 차이이니 아래침대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upper과 사다리 표시가 2층입니다 별루에요

예약을 하면 메일이던 핸드폰이던 티켓이 오는데요 로그인방법을 외국인인.저희는 이메일로 해야 티켓이 오니 이메일로 로그인.하시길바랍니다 예전에는.티켓을.출력해.갔지만 이제는 캡쳐해서 QR부분만 보여주시면 기차를 탈수 있습니다
2014년에는 후알람퐁역에서 모든기차가 출발했는데요 현재 23년에는 방수역 에서 치앙마이 및 농카이 가는.기차들이.출발합니다
 
 

https://goo.gl/maps/sWmggw4bRdLFqerV7

Bang Sue Station · Chatuchak, 방콕 도시권 10900 태국

★★★★☆ · 노면전차 정거장

www.google.com

정확한 명칭은 Krung Thep Aphiwat Central Terminal 이지만 과거 이름인 방수역이라고들 부릅니다 아 태국기차표 예약하실때는 저 영문 기차역으로 검색해서 티켓을 끊으셔야합니다 방수역은 태국지하철인 MRT블루라인과 연결되어 아속터미널21근처인 스쿰빗까지 연결되니 태국러시아워 때는 지하철을 타기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ㅠㅠ

8시 기차를 타기위해 아속역에서 6시에 그랩을 불렀으나 배차때문에 6시30분에 택시를 탔고 13키로 거리 40분 도착으로 나왔으나 ㅠㅠ

13키로 거리를 1시간 40분 걸려 ㅠㅠ 10분차로 기차를 놓쳤습니다 3시간 전에 출발하세요 ㅠ 지하철타시구요아무튼 방수역은 상당히 좋네요 안에 세븐일레븐은 없으나 기차에서 먹을수 있은 식사와 간식들을 판매하니 사서 타길 추천합니다 멘붕이 와서 사진은 못찍었습니다 ㅎㅎ그리고 티켓창구에서 물어보니 출발한기차는 환불이 안된다고 하는데 영어가 짧아 확실치는 않습니다

다음날 숙소를 예약해놨고 비도 많이오고 다음날 기차도 없어서 그냥 22시30분에 출발하는 2등석 선풍기.기차를 예매했습니다 가격은 468바트인거 같네요 ㅠㅠ 탈만하냐? 처음부터 말씀드릴게요 타지마세요 ㅠㅠ

사진으론 괜찮아 보이죠 죽습니다 이날 저녁에 비가 와서 많이 덥지는 않았는데요 창문을 열고 달리는 기차라 소리도 굉장히 크고 저는 창문가에 앉아있었는데요 벌레가 벌레가 계속들어와서 옷에 다묻었어요 도착후에 옷이 쩔어서 힘들었습니다

 

다행히 마스크가 있었어요 ㅠㅠ

이건 14시간.탑승중 5시간 정도 흐른건가 불이 계속 켜져있어 안대로 머리띠 했네요 ㅎㅎ

반응형

새벽을 달리는 기차 입니다 ㅎ

태국은 철도노선이 노후화 되서 좋은기차라고 빨리가는게 아니라 시설에.차이인데 이기차는 로컬기차라 산속??같은 태국에 시골 간이역 까지 다 지나쳐 오다보니 저녁 22시30분에 출발한 기차는 다음날 12시가 넘어 총 14시간만에 치앙마이에 도착했습니다

정말 힘들었습니다 총평은 의자도 고장나서 뒤로 제쳐지지도 않고 창문을 열고 달리다 보니 먼지를 직빵으로 맞습니다 시골 간이역도 다 정차하다보니 시간도 오래걸렸고 일부구간에서는 계속 인터넷이 되지않습니다다만 시골정취와 간이역마다 간식파는 사람들이타서 재밌었던거 같네요하지만 다시 타진 않겠습니다 ㅎ
 
https://goo.gl/maps/QcnWrGKA6FZLZf4N9

치앙마이기차역 · Q2M8+FVC, Tambon Wat Ke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000 태국

★★★★☆ · 기차 정비 센터

www.google.com

치앙마이 여행을 마치고 다시 방콕으로 돌아가는날 입니다 방콕으로 다시가는 기차는 치앙마이를 가는 기차편보단 한적해서 예약하기가 편했습니다

태국 기차도 SRT더군요 ㅎㅎ 기차는 한시간전부터 대기하고 있었고 승무원에 확인을 받고 탑승했습니다

와 기차 많이 좋아졌네요 ㅎ 가격은 1038바트 아랫좌석입니다 ㅎ 사진을 다찍지는못했지만 식당칸이 있어서 간식을 사오지 않아도 식사를 하실순 있지만 가격이 많이 비싸요 ㅎ

식당칸을 안가더라도 자리에 앉아있으면 식사시간이 되면 직원들이 메뉴판을 들고 식사를 할건지 물어보고 배달도 해줍니다

전 간단하게 과일을 구매해서 탔어요 ㅎ라면을 가지고 타시는분들은 식당칸에 가시면 유료로 따듯한 물을 파니 드실수 있어요 ㅎ

신형과 구형의 차이는 이렇게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어서 이용이 편해요 한국에서 가져간 충전기를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출발합니다

식사시간이 지나고 출발하고 두시간??정도가 흐르면 직원이 좌석을 침대로 바꿔줍니다

매트리스가 그렇게 편하진 않은데 깔끔해서 숙면을 취한거 같네요 ㅎ다들 시베리아 횡단열차처럼 슬리핑기차에 대한 로망 쯤 하나씩 있자나요 다들 1등석은 샤워실이 있지만 2등석은 샤워실은 없습니다

키가 174인데 180넘어가시는 분들은 조금 불편할듯 보입니다 이 기차는 세면대는 있으나 샤워실은 없어 간단한 세면만 할수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ㅎ

기차가 달리고 달려 방수역에 도착했습니다

이날에 기차는 30분간 연착됐네요 ㅎ기차는 제시간에는 출발하지만 다른분들 후기 에도 그렇듯이 제시간에는 도착은 잘 안하는거 같아요 ㅎㅎ

기차역과 MRT블루라인은 연결되있어 스쿰빗이나 시내를 나가실분들은 참고 하시면 될거 같고 꼭 출발을 방수역에서 안해도 되고 돈므앙공항으로 입국하시는분들은 돈므앙기차역에서 타셔도 될거 같네요 ㅎ

그럼 이만 ㅎ
 

2023.08.07 - [Travel/태국] - 태국 방콕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프리미엄 vs 이코노미 비교 후기

태국 방콕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프리미엄 vs 이코노미 비교 후기

안녕하세요 태국다녀왔습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올초에 생긴 국적기로 아시아나와 대한항공보단 저렴하고 기존Lcc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항공사입니다 태사랑 이벤트로 이코노미

younghwa12.tistory.com

 

반응형